본문 바로가기
코인 분석 시세

조디 움 민팅, 콜렉트 코인 투자 분석

by 비트코인,리플,알트코인 2022. 4. 19.

조디 움 민팅, 콜렉트 코인 투자 분석

조디 움 민팅, 콜렉트 코인 투자 분석

어제부터 라인 프렌즈 공동 창업자가 개발한 프로젝트인 조디 움 (zodium) nft 민팅이 시작됐습니다. 조디 움은 12월 출시 예정인 게임이라고 하며, 뭐하는 게임인지는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docs에는 게임에 대한 설명은 자세히 안 나와있고 캐릭터 설명만 많습니다. 망할 것 같긴 하지만 곧 출시된다 하니 무지 성으로 민팅을 해봤습니다. 조디엄의 nft 컬렉션들은 동양의 12개의 궁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합니다. 동양 + 12개의 캐릭터면 바로 떠오르는 게 있습니다. 12 지신입니다. 실제로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등 12 지신의 nft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캐릭터들의 종류도 단 12개밖에 없습니다. 게임 출시 전부터 토큰 세일이나 민팅을 진행하는 게 맞는 것이긴 한데, 뭔가 옛날의 12 지신이라던가 docs에 직관적인 게임 내용은 없고 캐릭터 소개만 많은 걸 보니 망할 것 같긴 합니다. 상당히 망할 것 같은 프로젝트였지만 파트너들을 보니 투자를 안 할 수가 없었고 그나마 열려있는 민팅에 무지 성으로 참가를 했습니다.

 

조디 움 게임 전망

현재 진행 중인 zodium의 민팅 가격은 1팩에 100 zodi 코인이며, zodi의 개당 가격은 현재 570원입니다. 의외로 민팅 가격이 저렴해서 저는 대략 50만 원을 투자해, 8번 민팅을 시도했습니다. (제가 zodi를 살 때는 600원이 넘었었습니다) 민팅 결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우선 조디 움 게임은 nft별로 티어(등급)가 나뉘는데 common / reare / legendary / Soul zodiac / untouchable 총 다섯 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레전더리까지가 그나마 얻을 수 있는 확률이고, 그 뒤로는 불가능한 확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민팅 결과 저는 8팩을 민팅해서 총 24마리의 캐릭터를 얻었는데, 24마리 중 단 하나의 rare 캐릭터도 없었고 전부 common 등급의 zodi를 뽑아버렸습니다. 레전더리 NFT는 이미지가 움직입니다. 진짜 운이 없어도 이렇게 없을 수가 있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common 등급의 캐릭터를 6마리를 조합하면 70% / 30% 확률로 rare 등급의 zodi가 나온다고 해서 커먼 따리로 나온 nft 캐릭터들을 전부 사드렸는데, 이게 알고 보니 동일한 zodi를 6마리 합성해야 70% 확률로 rare 등급을 주고 각각 다른 캐릭터를 합성하면 30%밖에 확률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걸 몰라서 그냥 70%인 줄 알고 무지 성으로 합성했는데 계속 실패했고 마지막 한 번만 성공해 결국 50만 원을 써서 레어 등급 zodi를 하나 건질 수 있었습니다. 2 bnb 주고 레전더리 등급의 zodi를 마켓에서 그냥 샀습니다. 게임이 출시되면 구입한 레전더리 등급 zodi까지 최소 3 bnb 이상을 뽑아내야 하는데,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진 모르겠으나 최대한 회수하길 기대해 봅니다.

 

콜렉트 코인 투자

KOLLECT 코인 투자와 민팅 kollect는 이렇게 생긴 P2E 게임입니다. OKEX를 메인으로 거래가 되고 있고, 거버넌스 토큰인 KOL도 OKEX 거래소에 이미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KOLLECT'라는 이름답게 NFT 수집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이며, 자체 개발 중인 P2E 카드 게임도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KOLLECT의 베타 테스트 넷은 2021년 12월에 출시된다고 하며, 국내 출판사인 대원미디어를 포함해 OKEX, 굿게임 길드(어딘지 모름), Gamefyclub(Gamefi 아님/듣보)와도 파트너십을 맺었다고도 합니다. 대원미디어나 OKEX를 제외하고는 다 듣보인 파트너인데, 특이하게 국내 대형 출판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그래도 토큰 가격은 꽤 많이 올랐고, NFT 민팅까지 한참 전에 끝났습니다. 저는 아는 분의 추천으로 민팅과 토큰까지 투자를 해놨었습니다. 제가 투자한 당시 가격은 저 횡보하던 구간인데, 이름이 없는 코인이라 약 이백만 원에 샀습니다. 수익을 봐도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리고 KOLLECT의 민팅 방법은 꽤 까다로웠던 걸로 기억합니다.

 

콜렉트 코인 전망 시세

OKEX 디파이 허브라는 전용 지갑 생성과 OKT라는 (거래소 코인 OKB 아님) OKEX NFT+디파이 전용 코인을 수수료로 이용해 민팅을 진행했었습니다. 당시 민팅 가격은 1차 민팅이 개당 50달러. 2차 민팅 때는 75달러로 2차 때 가격이 좀 더 비쌌던 걸로 기억합니다. 계정당 최대 20번까지 민팅이 가능했는데 저는 2 계정으로 참여를 했었습니다. 제가 뽑았던 KOLLECT의 nft 캐릭터입니다. 2 계정 40 민팅에서 SR 등급이 두장인가 세장인가 나왔었고, SR 등급 NFT는 당시에도 500달러에 거래가 되고 있는데 현재도 500달러에 저렴하게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KOLLECT는 토큰을 사서 고점에 털고 나오는 게 이익이었던 듯합니다.